모발별 헤어왁스 선택법!





미용실에서 머리를 만져주시면 참 이쁜데 집에서 그대로 따라해보면 망했던 경험을 많은 분들이 해보셨을 겁니다. 원래 그런거라고 위안하지마시고 집에서도 머리를 이쁘게 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맞는 왁스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헤어왁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왁스종류



소프트왁스

셋팅력은 거의없지만 정리하는데 쓰기 좋습니다. 여성분들도 많이 사용합니다.

하드왁스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지며 네추럴한 남자 헤어에 적합합니다.

슈퍼하드왁스

가장 셋팅력이 강해서 하드한 스타일링에 강합니다.





드라이왁스 


유분이 적어서 찰흙같은 느낌의 클레이 타입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볍고 폭신한 질감의 헤어에 잘 어울림으로, 연한 모발이나 곱슬머리에 상성이 좋습니다. 셋팅력이 높은 상품들이 많은 타입입니다.







화이바왁스


실을 길게 당긴 것 같은 화이바만의 질감이 특징입니다.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손에 문질러보면 거미줄 같은 것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림성이 좋아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하고 머리가 맘에 안들어도 여러번 수정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딱딱하게 굳지않습니다.







크림왁스



촉촉하게 머리에 발리며 머리스타일의 변형에 유연합니다. 유분과 수분이 많은 크림이라서 머리에 스미는 발림성이 최고입니다. 셋팅력이 강한것부터 트리트먼트타입까지 매우넓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왁스를 선택하기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젤, 글리즈왁스



촉촉함을 완성시키는 유일무이한 질감이 매력입니다. 젖은듯한 느낌의 머리를 완성시키는 젤타입은 타이트하게 머리의 흐름을 살린 스타일에 최적입니다. 또는 다른 왁스와 섞어서 사용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굳는상품과 굳지않는 상품이 있으므로 유의하시어 구매하셔야 합니다. 


















헤어스타일 별 왁스추천




짧은헤어스타일


머리길이가 짧아서 남성스러우면서도 시원해보이기 때문에 특히 지금과 같은 여름에 많이 하는 스타일 입니다. 특히 요새는 투블럭으로 하면서도 앞머리를 세워주는 리젠트컷, 포마드컷 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하드한 스타일링이다 보니 셋팅력이 강한 왁스군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얇은모발이면서도 짧은머리이신 분이나 매트한 스타일은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드라이타입의 슈퍼하드왁스가 좋습니다. 두꺼운모발이면서도 쇼트컷헤어이신 분이나 뜨는머리에는 크림타입의 슈퍼하드왁스가 좋습니다. 앞머리를 내리는 스타일에는 화이바타입의 왁스가 적절합니다.






미디움(중간길이) 헤어스타일




미디움길이는 보통 앞머리를 내리는 대부분의 머리스타일이며, 댄디컷이나 쉐도우펌등의 헤어스타일이 많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경우에는 앞머리를 내려주면서 정리를 해주고, 정수리쪽에 볼륨을 주는 스타일을 많이 연출합니다. 또 옆머리와 뒷머리끝은 타이트하게 달라붙는게 하는 것이 깔끔하기 때문에 머리가 뜨는 분들은 좀 더 신경써서 눌러주는게 좋은 스타일 입니다. 머리길이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왁스를 선택할 때는 셋팅력도 봐야하지만 발림성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머리가 상하거나 푸석한 분들은 약간 광택이 있는 왁스를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정수리쪽의 볼륨을 살리기에는 화이바타입의 왁스가 좋습니다. 포마드머리나 촉촉한 느낌을 주고 싶은 펌스타일에는 젤타입을 추천합니다. 






긴머리 헤어스타일




요즘은 가르마스타일이 유행하면서 긴머리가 꽤 많이 보입니다. 가르마머리가 아니더라도 실제로 머리가 길거나 길이감이 있는 펌을 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긴머리의 경우는 살짝 달라지긴 하지만 중간머리길이와 약간은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앞머리를 내려주는 스타일이라면 셋팅력에 따라 사용량을 조절하여 화이바타입의 왁스가 좋습니다. 

슈퍼하드왁스는 다소 뻣침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드소프트왁스중 크림타입이 잘 맞습니다. 드라이왁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왁스의 종류와 각 헤어스타일에 맞는 헤어왁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헤어왁스를 선택하셔서 멋있게 머리를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