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헤어스타일 총정리



지난 포스팅에서 여자 펌 종류에 이어 오늘은 남자 헤어스타일, 남자들의 컷 종류에 대해 전해드릴까 합니다. 원래는 

남자분들의 펌에 대해서 다루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남자분들은 머리 길이가 짧아 펌보다는 컷 시술을 더 많이 하시기 때문에 이번 편에서는 컷 종류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남자들의 헤어스타일에도 트렌드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요즘 남자들의 헤어 트렌드는 단정한 스타일입니다. 












투블럭



1. 투블럭 컷

투블럭 컷이란 윗,앞머리와 옆머리의 기장을 다르게 컷해 두개의 블럭을 형성해주는 헤어컷의 종류를 말합니다.

부분 앞머리를 길게, 옆머리를 짧게 남기는 스타일을 선호하고 이 스타일이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옆머리와 윗머리의 기장을 다르게하는 남자 헤어스타일 투블럭컷은 특유의 언발란스한 스타일로 개성있는 느낌을 연출해줍니다. 투블럭컷은 손질이 편하기 때문에 큰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연출 시 가기장이 짧은 옆머리는 눌러주고 기장이 긴 윗, 앞머리는 왁스를 모근 부위를 살짝 쥐어 잡아 모양을 내주시면 짧은 부분과 긴 부분이 대비되면서 멋진 투블럭컷 헤어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댄디



2. 댄디 컷

세련되고 멋진 느낌의 헤어스타일인 댄디 컷. 댄디 컷은 귀공자 헤어스타일이라는 별칭이 붙었을 정도로 포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컷입니다. 댄디컷은 투블럭컷과는 달리 개성보다는 점잖고 단정한 느낌을 연출해주어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헤어스타일 입니다. 적당한 머리 길이에 특별한 기교를 넣지 않는 댄디 컷은 드라이할 때 옆머리와 뒷머리를 차분히 눌러주고 윗머리와 앞머리는 마음대로 넘겨가며 드라이해주면 됩니다. 소량의 왁스를 이용하여 머리 겉면을 가볍게 쓸어 주시면 스타일의 지속시간을 높일 수 있습니다. 









리젠트



3. 리젠트 컷

옆머리는 짧게 잘라 차분하게 붙이고, 머리 윗부분은 길게 잘라 부드럽게 세우는 리젠트 컷. 포인트는 앞머리를 올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뮤지컬 그리스 남배우들의 헤어스타일을 상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젠트컷은 옆머리는 귀 모양에 맞춰 단정하게 커트하고 윗머리는 조금 길게 커트해주시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 윗부분을 말린 뒤 손으로 움켜쥐면서 구긴다는 느낌으로 잡아주시고, 옆머리 부분은 아랫방향으로 드라이해 차분한 느낌이 나도록 해주시면 리젠트컷 헤어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찾기


얼굴형


1. 얼굴이 길다.

짧아 보이려고 앞머리르 너무 길게 내리면 오히려 세로 선을 강조해 얼굴이 더 길어 보이고 이마가 더 길어보입니다. 이마가 살짝 보일 정도로 앞머리를 내리고, 귀 옆 부분의 볼륨을 살려서 전체적으로 둥근 머리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2. 이마가 좁다.

앞머리를 내리면 이마가 훨씬 좁아보입니다. 이마를 드러내고 옆 가르마를 적절하게 타서 시원한 사선을 만듭니다. 

정수리 부분의 볼륨을 살리고 귀로 갈수록 슬림해지는 역삼각형의 헤어스타일을 만들면 효과적 입니다. 


3. 마름모형 얼굴이다.

이 얼굴형은 인상이 날카로워 보인다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일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볼륨있게 흐르는 자유로운 스타일이 얼굴의 날카로운 인상을 완화시켜줄 것입니다. 머리를 너무 짧게 자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앞머리 좌우 폭을 넓게 내리고 뒷머리는 어느정도 폭을 주어서 귀 밑으로 머리가 보이게 하면 귀여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4. 턱이 사각형이다.

스포츠형 커트보다 앞머리를 사선으로 부드럽게 내린 스타일이 어울립니다. 옆머리를 살짝 안으로 말리도록 해 강한 컥선을 감싸도록 합니다. 


5. 얼굴이 둥글다.

앞머리가 어느정도 긴 것이 효과적 입니다. 가운데 가르마와 가운데에서 살짝 옆으로 위치한 가르마가 잘 어울리고 귀밑머리는 일자로 기르는게 좋습니다. 뒷머리는 너무 짧게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옆 부분의 볼륨은 줄이고 위는 살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헤어스타일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입니다. 단순히 사진으로 멋있어 보이는 머리를 따라했다가 괜히 돈만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 커트 종류가 다양해 미용실에 가기 전 많은 남성분들이 어떤 컷을 해야할지, 내 얼굴형에 맞는 컷은 무엇일지 많이 고민 하실 것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자신의 두상이나 얼굴형 등을 고려하여 자신을 더 멋지게 표현보도록 합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