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파마 종류의 모든 것



유행에 따라 바뀌는 펌 종류가 여자 뿐 아니라 남자들의 펌도 마찬가지! 

지난 번 여자 펌 종류를 소개해드렸는데 남자분들도 궁금하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은근히 펌 이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듯합니다. 오늘은 남자펌의 종류를 확실하게 사진을 첨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르마 펌



박보검


가르마펌은 단어 그대로 가르마를 탄 펌 종류입니다. 복고풍의 느낌을 현대적인 세련미로 연출하여 현재 남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얼굴형, 페이스라인, 이마라인 등에 따라 가르마 비율을 조절하여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가르마 헤어는 모발의 길이가 일반 남자보다 좀 길다 싶을 때가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2. 댄디 펌


이동욱


세로 S컬 스타일의 펌, 점잖은 듯 세련된 헤어스타일로 남자들의 펌 선호도 1위라고 합니다. 

머리를 따로 열심히 정돈하지 않아도 남자답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연출되 남자분들이 좋아하는 펌이라고 합니다.










3. 다운 펌


남주혁


차분한 C컬펌  (스왓컷 + 다운펌)으로 이름처럼 모발을 차분하게 해주는 펌 입니다.

모발을 짧게 잘라도 차분해 보이려면 다운펌을 해줘야합니다. 








4. 베이비 펌

 

엘


한 때 유행하던 스타일이며 지금까지 사랑받는 헤어스타일입니다. 펌의 강도는 강한 느낌의 펌입니다. 귀여운 이미지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남자이지만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원할경우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추럴한 볼륨감을 살려 두상을 예뻐보이게 하는 펌입니다.














5. 볼륨 펌


차승원


볼륨펌이란 말 그대로 볼륨감을 주어 머리가 풍성해 보이면서 펌이 오랜시간 유지되는 펌 중 하나입니다. 남자들은 대체적으로 뒷머리에 볼륨감이 적습니다. 드라이로 볼륨감을 준다해도 그 유지력이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럴 때 볼륨펌을 하시면 살짝 컬을 잡아주어 펌으로 볼륨감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컬의 강도는 곱슬거리는 정도에 따라 볼륨감이 더 많아집니다. 볼륨감을 주기 위해서는 너무 가하게 구불거리게 시술하게 되면 모발이 부시시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지저분하게 보일 경우가 있으나 그렇다고 너무 컬을 약하게 시술할 경우 쉽게 컬이 풀리고 유지도 어렵게 됩니다. 너무 직모로 학생티가 나거나 거칠어 보일 때 부드러운 이미지를 원할경우나 모발에 힘이 없어 고민이신 분이나 부드럽고 단정한 이미지를 원할 때 알맞는 펌 스타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쉐도우 펌


이민호


볼륨펌보다 전체적으로 컬이 강한 펌입니다. 볼륨펌과 스핀스왈로우펌의 중간단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부드러운 이미지와 거친이미지 모두 소화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볼륨펌의 부드러운 이미지가 자신과 안맞으신다고 생각된다면 쉐도우펌으로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7. 스핀스왈로 펌


이종석


볼륨과 함께 C컬이 연속된 펌입니다. 일률적인 느낌이 부시시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남자다우면서 내추럴한 느낌이 매력적인 헤어입니다. 자유로운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 모발에 힘이 없고 볼륨감이 없으신 분들에게 어울리는 펌 스타일 입니다. 또한 손질이 간단해 가볍게 확스로 마무리해주시면 되어서 손질이 간단한 펌을 원할 경우 추천해드립니다. 일반 펌과 달리 탄력있는 컬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도 오래 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짧은 머리보다는 긴머리에 더 어울리는 스타일 입니다. 







이 밖에도 펌의 종류는 많습니다. 펌이란 기본 방식이나 베이스는 같고 어떻게 세팅하는지, 어떤 디자이너가 시작해서 어떻게 불리오냐에 따라 변형되어 불리기 때문에 종류도 많은 것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우선이며 펌은 어떻게하든 손상이 오기 때문에 머릿결 상태등을 고려해서 고르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